아싸이베리 (açai berry)



신비의 과일
브라질 아이베리

1. 이는 무엇인가?

전세계를 통틀어 브라질 아마존 강 유역에서만 자라나는 아이 열매는 아마존 지역 수 많은 토착민들의 병의 해독제로 사용되어 여러 세기 동안 원주민 전사들의 천연 정력,강장제로 복용되어 왔습니다.

최근에는 항산화, 건강기능 증진등에 효능이 뛰어나다는 것이 밝혀져 미국 엔비씨 투데이에서 2004년에 아이에 대한 프로그램을 방영 하였고 최근에는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아이의 백혈병 세포 치유 작용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 되었으며, 오프라 윈프리 쇼 등의 대중 방송에서도 인체 에너지와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대대적으로 방영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식품의 항산화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흔히 사용되는 것이 유해산소 흡수능력
(ORAC) 수치입니. ORAC 수치가 높을수록 항산화력이 강함을 뜻합니다.

이베리는 바로 ORAC 수치 비교를 통해 단번에 세계적인 웰빙 식품으로 떠올랐습니다.

1996년 미국 농무부(USDA)의 조사 결과 아이베리의 ORAC 수치는 1027로 크랜베리(95)ᆞ야생 블루베리(92)ᆞ진한색 자두(73)ᆞ재배한 블루베리(62) ᆞ 사과(43)보다 최소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최강의 항산화력 덕분인지 아사이베리는 다양한 질병의 예방ᆞ치료와 수명 연장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물실험에선 뇌를 손상시키는 아밀로이드 등 유해 단백질을 제거해 기억력 저하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데 이는 아이베리에 든 지방의 82%가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인 데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물성 콜레스테롤 성분이 풍부해서입니다.
(* Del Pozo-Insfran D, Percival SS, Talcott ST. 아사이 폴리페놀과 백혈병 치료에 관한 연구. J Agric Food Chem. 2006 Feb 22;54(4):1222-9.

* Catarinense 연구소와 Markan Global Enterprises의 합동 연구 결과

* Schauss AG, Wu X, Prior RL, Ou B, Patel D, Huang D, Kababick JP. 공동 연구. 동결 건조 아사이 열매의 생 화학 물질과 영양 구성에 대한 연구. J Agric Food Chem. 2006 Nov 1;54(22):8598-603. 참조)

2. 브라질 아이는 왜 좋은가?

100 그램당/ mg
이 베리 블루베리 1일 권장량

칼슘 286 6 1000
철분 4.4 0.3 8~18
마그네슘 174 6 320~420
107 12 700
포타슘 932 77 4700
아연 7 10 0.1
비타민 A (IU) 1002 145 3000
티아민 (비타민 B1) 0.25 0.007 1.1
비타민 E 45 0.6 15

기존의 다른 항산화 식품(블루베리, 녹차 등)의 수십배에 달하는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 함유량 - 미네랄은 물론, 항산화 성분으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식품 중 가장 뛰어나고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지닌 과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과일이면서도 동시에 풍부한 오메가 3. 6와 칼슘은 물론 철분, 아연, 포타슘까지 모두 함유한 Super Fruit - 아사이베리는 60%함량의 올레이산(오메가9 불포화필수 지방산)12% 이상 함량의 리놀산(오메가 6)을 함유 함으로 몸에 해로운 저밀도(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고,몸에 이로운 고밀도(HDL)콜레스테롤수치를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건강 관리의 필수 미네랄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3. 브라질 아, 어디에 좋을까?

1) 노화 방지 - 항산화 성분은 FDA가 인정하는 거의 유일한 노화 방지 성분입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식품보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항산화 효과 - 지금 전세계의 석학들은 아사이의 항산화 효과가 백혈병 및 암의 치료와 예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활발히 연구 중입니다.

3) 시력 강화 - 눈에 좋다는 블루베리, 그 이유가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입니 다. 이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훨씬 풍부합니다.

4) 심혈관계통에 유익 - 이의 항산화 성분은 함께 함유된 오메가3,6과 함께 작용하여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5) 혈관 정화와 전신의 디톡스 - 아사이의 풍부한 섬유질 성분과 각종 항산화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고 맑게 해주며 전신의 독소를 정화해 줍니다.

6) 체중 감량 - 이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게 된 주 원인은 그 놀라운 영양 성분 외에 새롭게 조명된 체중 감량 효과 덕분입니다. 이 베리를 복용하고 2주 만에 허리가 3인치나 줄었다는 등의 효과는 아이베리의 흡착작용 덕분으로 장내 노폐물 흡착을 촉진하여 배설시키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을 깨끗하게 하여 허리 둘레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싸이베리의 콜레스테롤저하
치매예방 효과 Posted by 비웰

아싸이베리는 아마존 강 어귀의 범람원과 고지대에서만 자라는 아싸이 야자나무의 열매다. 범람원에서 사는 만큼 나무가 물에 완전히 잠겨도 생존한다.
말레이시아에서 재배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아싸이베리의 모양은 블루베리나 포도 같은 구형이다.
크기(지름)1.5~2. 맛은 흙이나 분필 같다.
당질 함량이 100g1g도 채 안 되니 단맛이 제대로 날 리 없다.
‘베리 형제’인 블루베리(100g14.1g)·딸기(8.9g)·오디(12g)의 당분 함량과는 엄청난 차이다. 여느 과일처럼 시거나 단 맛이 없어 과일을 맛으로 즐기는 사람에겐 추천하기 힘들다.
건강을 생각해야 목 안으로 넘어간다.

브라질 사람들은 아이스크림·밀크셰이크·초콜릿·케이크 등에 곁들여 수시로 먹는다.
특히 아마존 강 주변 지역민들은 영양은 아싸이베리, 열량은 카사바로 충당한다.

잘 익은 아싸이베리의 표면은 왁스를 바른 듯이 반질거린다. 속엔 큼지막한 씨가 들어 있다. 껍질의 색은 검은색을 띤 보라색이다.

맛이 없고 씨가 커서 과일로선 자격 미달인 아싸이베리에 서양인들이 주목하기 시작한 것은 검보라색 껍질 성분인 안토시아닌 때문이다.
안토시아닌은 노화·암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다.
아싸이베리엔 안토시아닌 외에도 식물성 화학물질(파이토케미컬)3000여 가지나 들어 있다.

어떤 식품의 항산화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로 흔히 사용되는 것이 유해산소 흡수능력(ORAC) 수치다. ORAC 수치가 높을수록 항산화력이 강함을 뜻한다.

아싸이베리는 바로 ORAC 수치 비교를 통해 단번에 세계적인 웰빙 식품으로 떠올랐다. 1996년 미국 농무부(USDA)의 조사 결과 아싸이베리의 ORAC 수치는 1027로 크랜베리(95)·야생 블루베리(92)·진한색 자두(73)·재배한 블루베리(62)·사과(43)보다 최소 10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최강의 항산화력 덕분인지 아싸이베리는 다양한 질병의 예방·치료와 수명 연장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실험에선 뇌를 손상시키는 아밀로이드 등 유해 단백질을 제거해 기억력 저하를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 아싸이베리에 든 지방의 82%가 혈관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인 데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물성 콜레스테롤 성분이 풍부해서다.

일부 암의 예방·치료에도 기여한다는 동물실험 결과도 나왔다. 학계에서는 적도 부근에서 생활해 강력한 자외선(피부암의 주범)을 쬐는 아마존 강 주변 사람들의 피부암 발생률이 브라질 내 다른 지역 사람의 20분에 1 수준인 점을 주목한다.

스태미와 체력을 보충하는 데도 유용하다. 과거 아마존 전사들이 전쟁에 나가기 전에 빼먹지 않고 섭취한 과일이다.

미국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 구단이 선수들에게 이 과일을 제공하는 것은 그래서다. 일부에선 성적 능력을 높여준다고 해서 ‘아마존의 비아그라’로 통한다.

아싸이라는 책을 저술한 미국의 영양학자 알렉산더 사우스 박사가 최근 방한했다.

아싸이베리 전도사인 그는 15년간 매 끼니마다 이 과일로 만든 주스를 마셔왔다고 전했다. 62세인데 40대 초반처럼 보였다.

그는 “아싸이베리는 항산화 효과는 물론 항염(염증 해소) 효과도 있다”며 “알츠하이머형 치매·파킨슨병·당뇨병·심혈관 질환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독성이나 과다 섭취시의 부작용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브라질에선 수백만 명이 아싸이베리를 먹고 마신다. 하지만 지금까지 이 과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는 찾기 힘들다.

커피·홍차 등과는 달리 카페인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생과를 직접 먹는 ‘축복’을 누리는 것은 아마존 강 주변 사람들뿐이다. 열매가 금 시들기 때문이다. 미국 등에선 크랜베리 주스처럼 대개 주스 형태로 판매된다. 국내에도 주스로 수입되고 있다.

출처 : 중앙일보



아싸이 베리의 효능
아싸이 베리 - 아마존의 완벽한 선물
Posted by 비웰

여러 세기 동안,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들은 이 전설적인 아싸이 베리를 수많은 질병의 해독제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잊혀진 과일'로 최근에 와서 브라질의 부유층과 서양세계에 알려지면서, 아사이 베리의 효능을 알기 시작했습니다.
"아싸이베리는 완벽한 에너지원이 되는 전세계 슈퍼 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니콜라스 페리콘박사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특집으로 다룬 "페리콘의 약속" (Perricone Promise)중에서...
원주민들이 주장하는 "천연 강장제"
아싸이 베리 (Acai berry)는 여러 세기 동안 원주민 전사들이 천연 최음제이자 에너지와 힘, 활력을 증가시키는 강장제로 먹어왔지만 그것이 지닌 풍부한 항산화 기능과 건강 증진 특성이 빛을 보게 된것은 아주 최근의 일로, 이는 '모나크 헬스 사이언스'(Monarch Health Sciences)사의 과학자들이 연구한 덕분입니다.

아싸이 베리는 항산화제가 포도보다 30, 블루베리보다 두 배나 더 많은 브라질산 아싸이 베리는 지구상의 그 어느 과일보다도 영양가가 더 높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아싸이 베리가 가져다 주는 건강상의 이점은 경이로울 따름입니다.
모양은 포도같고 크기는 큰 블루베리만한 아사이 열매는 포도맛 같기도 하면서 약간 산딸기 같은 맛이 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슨 맛인지 꼬집어 말하지 못하는데 그만큼 맛이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아싸이 베리는 아마존 야자나무에서 자라며 힘과 원기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어 수백년 동안 브라질 원주민들의 칭송을 받아왔습니다.
아싸이 베리에는 필수 지방산과 오메가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60% 함량의 올레인산(오메가 9)은 단일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 몸에 해로운 저밀도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해 줍니다.
12% 함량의 리놀산(오메가 6)은 다가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 역시 LDL 수치는 낮추고 HDL 수치는 유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싸이 베리에는 소중한 식물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물스테롤은 식물 세포막의 혼합물로 혈장 콜레스테롤과 싸워 이 콜레스테롤를 감소키는 등 인체에 수많은 유익을 주는 물질입니다.
아싸이 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특정한 종류의 항산화제인 팔코노이드의 집중 공급원입니다.
아싸이 베리의 '활성산소 흡수력'(ORAC)수치 (항산화 특성 측정치)는 지구상의 다른 어느식용 베리보다 더 높습니다.

아싸이 베리는 이처럼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조기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식이 섬유의 탁월한 공급원으로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뛰어납니다.



아싸이 베리의 효능과 특징
Posted by 비웰

아싸이는 acai berry, acai fruit 또는 Brazilian berry라고도 불리는 berry과 열매로 브라질의 아마존지역이 원산지입니다. 아싸이베리는 니콜라스 페리컨박사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특집으로 다룬 "페리컨의 약속" (Perricone Promise)에서 수퍼푸드 NO. 1 으로 선정될 정도로 완벽한 에너지원이 되는 전세계 자연산 과일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사이베리의 특징

- 아사이 베리에는 계란보다 프로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아사이 베리에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6(리놀산)과 오메가9(올레인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레벨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레인산과 리놀산은 저밀도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해 줍니다.

-아사이 베리는 적포도주 또는 자주색 포도보다 33배의 안토시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안은 항염증에 좋은 성분으로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는 연구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안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안토시안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향상시키고 망막염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사이 베리에 함유된 섬유질은 소화기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아사이 베리는 저혈당지수(low glycemic index)의 식품으로 당뇨환자에게도 좋습니다.

-아사이 베리는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식물성 스테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테롤은 식물 세포막의 혼합물로 특히 아사이 베리속의 beta sitosterol은 혈장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등 인체에 수많은 유익을 주는 물질입니다.

-아사이 베리는 완벽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아미노산은 미네랄을 전달하여 근육형성과 재생을 도와주고 에너지를 줍니다.

-아사이 베리에는 비타민 A, B1, B2, B3, C 그리고 E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사이 베리에는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minerals such as calcium, potassium, phosphorus and many other micronutrients.)

-아사이 베리는 연골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루코사민과 셀라드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사이 베리는 고햠량의 지질(lipids)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에 에너지, 활력을 줍니다.

-아사이 베리는 최근연구결과에 의하면 암세포를 파괴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사이 베리의 '산소 유리기 흡수력'(ORAC)수치 (항산화 특성 측정치)는 지구상의 다른 어느 식용 베리보다 더 높아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아사이 베리속의 세로토닌(Serotonin)은 숙면을 도와주고 집중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사이 베리는 여러 가지 경로로 피부의 면역기능에 작용하고, 아사이 베리속의 항산화성분과 비타민A,C,E,K, 미네랄, 아미노산, 필수지방산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복용대상은 남녀노소복용가능,고개숙인남자.기력이약한여성,간기능약한분,위기능 약한분 암,당뇨예방,뇌졸증 개선,심장병 개선,관절염개선.........등 등.

기능식품의 새로운바람 하늘이 내려준 최고의선물 아마존의 천연 비아그라 아싸이베리 .
브라질북부 아마존 지역 수 많은 토착민들의 병의해독제로 사용되어왔습니.

아싸이베리는 잊혀진 과일로 최근에 브라질의 부유층과 서양세계에 알려지면서 그 효능이 알려졌습니.

이베리는 여러 세기동안 원주민전사들의 천연최음제,강장제로 복용, 항산화건강기능 증진등의 특성이 빛을 본것은 모나크 헬스 싸이언스사의 과학자들의 연구로 확인되었습니. 아싸이베리는 항산화제가 포도의33,블루베리보다 3배이상 영야가가 높습니.

아싸이베리는 60%함량의 올레이산(오메가9)은 불포화필수 지방산으로 에 해로운 저밀도(LDL)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몸에 이로운 고밀도(HDL)콜레스테롤수치 유지해줍니다. 12%함량의 리놀산(오메가6)은 역시 같은 효과를 냅니.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노화방지.다이트효과,콜레스테롤수치 감소시키며,암 세포파괴,백혈병세포를 죽이는것으로 확인되었고,
항산화제 폴리페놀은 심장질환 위훰을 줄여주고 ,안토시아닌은 심장질환 뇌졸중위훰을 줄여줍니.

시력회복,신장기능회복,간기능향상,위기능향상,다이트효과,혈류개선,콜레스테롤수치를 낯추고,
심장병예방,혈압조절,발작위훰감소,월경통개선,머리가 맑아지며 정신적 질병에도 도움이되며,
,당뇨예방,임산부,태아에 영양공급,지적능력향상,글루코사민 함유관절염개선되며, 로토닌은 사랑과 행복을 전달하는 연락병입니.

(아싸이베리 는 하늘이 주신 선물로 지구상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과일입니.)



신이 내린 선물 - 이 베리
HealthBazar, 2009-08-20

이 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히는 아주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이 베리는 지구의 심장으로 일컬어지는 브라질 아마존 북부의 열대나무 아사이에서 수확하는 과실로, 수세기에 걸쳐 아마존 원주민들이 질병의 치료와 정력증강을 위해 섭취하였습니다.
이 베리는 매우 풍부한 안토시아닌이 있으며, 이는 인체내의활성산소(Free Radical)를 제거하는데 좋으며, 일상환경중의 독성물질인 담배연기, 스모그 등을 중화시켜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심장질환이나 고혈압증세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이 베리는 포도의 약 30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 C, E, 칼슘과 포타슘(칼륨)이 포함돼 있는데 이는 월경통과 갱년기에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효과보다 아이베리가 약 6배 강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베리는 “젊음의 샘”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우유와 비교했을 경우 지질이 3, 탄수화물이 7, 철분이 118, 비타민 B19배 그리고 비타민 C8배있습니다.
이 베리는 높은 식물성 섬유질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거나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건강과 단백질수치를 높여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아이 베리가 포함하고 있는 아미노산은 미네랄을 전달하며, 또 근육형성과 재생을 도와줍니다.

여러 세기 동안,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들은 이 전설적인 아이 베리를 수많은 질병의 해독제로 사용하여 왔습니다.
이 베리는 '잊혀진 과일'로 최근에 와서 브라질의 부유층과 서양세계에 알려지면서, 이 베리의 효능을 알기 시작했습니다

효능

1. 항산화제 ‘폴리페놀’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춘다.

폴리페놀 성분은 "프렌치 패러독스"(프랑스인이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음에도 불구하고 심장병에 잘 걸리지 않는 현상을 프렌치 페러독스라고 한다)를 푸는 열쇠로 작용한다.

폴리페놀 성분은 포도나 아이베리의 껍질이나 씨에 주로 들어 있으며 타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사람의 몸속에는 각종 지방질을 산화시켜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활성산소가 있다. 활성산소는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할 때 부산물로 내놓은 유독물질로, 온몸을 돌며 마치 쇠를 녹슬게 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녹슬게 한다.

그런데 타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폴리페놀 물질은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심장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며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산화도를 억제해 심장질환 발병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바로 이 이유 때문에 프랑스인들이 포화지방 섭취량이나 혈청 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영국인이나 미국인과 비슷하면서도 심장질환을 덜 앓게 된다는 것.
폴리페놀은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어서 감기 바이러스 등에 강한 신체를 만들어준다.

2.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의 함유량이지금까지 발견된 지구상의 식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져있다.
    이 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자주색 포도보다 33배나 많이 들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혈전(피덩어리)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줄여준다.

    고려대 구로병원 순환기내과 오동주 교수는 "하루 2~3잔 정도 적포도주를 마시는 프랑스인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심장질환이 적게 발병하는 것은 바로 적포도주 속에 안토시아닌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또한 블랙푸드 건강법의 비밀은 검은색을 돌게 하는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에 숨겨져 있다.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요즘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다.

    3. 시력 회복
      사람의 망막엔 ‘로돕신’이라 불리는 색소가 빛을 받아들이거나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 로돕신은 끊임없이 소비되어 줄어드는데 아이베리 등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풀어 주고 시력을 향상시키며 망막염 등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4. 신장기능 회복

      신장은 혈액 중의 노폐물을 여과하여 배설함으로써 젊음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한방에 따르면 신장은 ‘냉’에 약하기 때문에 아이 베리 원적외선 작용이 있어서 따뜻하게 하 효과 발휘한다.

      5. 간 기능 향상

      노화나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는 우리 몸을 모두 상하게 한다.
      그 가운데서도 간은 24시간 쉬지 않고 활동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쉽고 영향을 받기가 쉬운 장기다.
      이 베리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간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유효하다.

      6. 위 기능 향상

      위가 따뜻해지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고 위산 분비도 촉진되기 때문에 영양이 잘 흡수된다.
      그 결과 몸 전체에 활력이 생겨 피로를 모르게 된다.
      이 베리에는 원적외선 작용이 있어서 위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7. 다이어트 효과
        장은 영양을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는 일을 한다. 이 베리에 많이 포함돼 있는 안토시아닌은 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는 작용이 있어서 체지방을 줄이는 등의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또한 아이 베리의 흡착작용은 노폐물의 흡착을 촉진하여 배설시키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한다.

        8. 혈류 개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활성산소에 의해 자극을 받은 혈소판이 변형되어 혈관이 막힌 경우다.
        그런데 아이 베리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물질은 혈관이 막히게 하는 혈소판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류를 개선,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9. 필수지방산 함유
          이 베리에 들어있는 필수 지방산 오메가3,6,9는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고 생체기능 조절을 한다.

          10. 최고의 정력제
            여러 세기 동안 원주민 전사들이 천연 최음제이자 에너지와 힘, 정력을 증가시키는 강장제로 이용되었다.

            "이 베리는 완벽한 에너지원이 되는 전세계 슈퍼 푸드 가운데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중 하나입니다." - 니콜라스 페리콘박사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특집으로 다룬 "페리콘의 약속" (Perricone Promise)중에서...



            이베리 효능
            http://lifemedi.com

            이 베리가 효과적인 건강 기능 식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습니다.

            이 베리의 원산지는 브라질 북부의 아마존지역인데, 이 지역의 원주민들이 오래전부터 아이 베리를 해독제, 강장제 등으로 이용해왔다고 합니다.

            이 아이 베리가 브라질의 부유층에게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 기능 식품이 된것입니다. 이 베리에는 리놀산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으며 올레이산의 함량도 굉장히 높은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이 베리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적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베리 효능 1. 항산화효과가 탁월합니다.

            항산화효과를 보여주는 성분을 꼽자면, 안토시아닌을 들수 있습니다.
            이 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불루베리보다 6배 더 함유되어 있을정도로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항산화효과가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피린보다 10배 정도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베리 효능 2. 근육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이 베리에는 다량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아미노산은 미네랄을 인체에 전달하는 역활을 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피부나 장기의 재생과 근육형성이 원활하게 되도록 작용하게 됩니다.

            이 베리 효능 3. 불면증 치료에 좋습니다.

            이 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다량의 세로토닌 이라는 성분은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 인체에서 생성하는 도파닌과 세로토닌의 조화가 잘 맞아야 건강한 정신건강을 유지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만 약물중독이나 특정한 이유로 도파닌이 지나치게 많이 분비되면 불면증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임상을 토대로한 근거이며, 인간의 두뇌에 대한 연구는 단 1% 정도밖에 밝혀지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베리 효능 4. 유해콜레스테롤 제거에 좋습니다.

            이 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인산(오메가-9)은 인체에 해로운 유해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인체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아이 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산(오메가-6) 이라는 물질은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서 올레인산과 비슷한 역활을 수행합니다.

            아사이베리 효능 5. 정력에 좋습니다.

            이 베리는 원주민 전사들 사이에서 천연 비아그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베리는 힘과 활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강장제로서 유용합니다. 미국의 모나크 헬스 사이언스 라는 연구기관에 따르면 이러한 정력에 좋은 효능이 사실이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 베리는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주목해볼만한 과일인 같습니다.

            이 베리 효능 6.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이 베리에는 현재까지 발견된 모든종류의 식용식물보다 가장 높은 활성산소 흡수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은 미시건 주립대학 암 연구 센터의 연구결과입니다.
            인체에서 노화가 진행되는 주요원인은 산소로 호흡하는 특징 때문인데, 산소를 흡입하면 인체에서 활성화산소를 만들어내는데 이것으로 인해서 인체가 노화되는 것이 가장 유력한 학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베리는 이 활성화 산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하는데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베리 효능 7. 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 베리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성질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것이 확인됬습니다.
            히 어떠한 물질이 암세포를 파괴하는지는 연구중에 있습니다만, 이 베리로 실험을 진행해 본 결과 아이 베리의 특정 물질이 암세포 파괴에 관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즘 가장 뜨는 건강 키워드, 이 베리
            기사
            입력 : 2010.08.09 09:08
            이 베리는 포도만 한 크기로 모양은 블루베리처럼 생긴 아마존에서 온 과일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이름조차 생소하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유명 운동선수와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먹는 항산화 과일이다.
            최근 아이 베리를 주원료로 한 음료가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과연 국내에서도 아이 베리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까?

            이 베리의 항산화 지수는 블루베리의 7

            지난 해부터 시작된 ‘베리(Berry) 열풍’이 올해까지 식지 않고 있다. 딸기, 크랜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각종 베리류 과일 속 영양소가 현대인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때문이다.

            그중 블루베리는 인기가 가장 높다. 블루베리의 보랏빛을 띠게 하는 플라보노이드계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암이나 노화의 주범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이 알려지면서 블루베리의 수요는 점차 증가해 현재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어 있다.

            블루베리보다 더 높은 안토시아닌 함량을 자랑하는 새로운 베리류 과일의 등장은 핫뉴스였다.
            15년 동안 아이 베리를 연구해온 미국의 알렉산더 셔스 박사의 저서 《아마존의 아이》(Acai from the Amazon)에서 소개하고 있는 아이 베리가 그 주인공이다.
            이 베리는 브라질 아마존의 범람원과 고지대에서 자라는 아사이나무의 열매다.
            아마존 원주민은 아이 베리를 ‘생명의 나무’라 부르며 오래 전부터 스태미나식으로 애용하고 있다.
            미국 농림부에서 발표한 100g당 음식 항산화 수치(ORAC)을 보면 아이 베리는 18500으로 블루베리 2400, 붉은 포도 740보다 월등한 수치로 1위를 차지했다.

            에너지 드링크, 이 베리 건강음료는 어떤 맛일까? 항산화 과일, 에너지 저장고라는 아이 베리는 어떤 맛일까?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아이 베리 제품 중 모나비 사의 건강음료를 직접 시음해 보았다. 색은 불투명한 와인빛으로 보라색을 띤다. 상큼한 베리에 다양한 과일이 잘 어우러진 맛이 오랫동안 입속에 남는다. 이 베리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18종의 열대과일과 피로해소 기능이 뛰어난 원료를 섞어 만들기 때문이다. 아직 친숙하지 않은 맛이지만 먹기에 불편하지 않다. 취향에 따라 물에 희석해 마시거나 플레인요구르트에 섞어 먹어도 잘 어울릴 맛이다.

            이 베리 제품은 국내에서 아직 걸음마 단계다.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제품이 그리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믿을 만한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아이 베리 제품 관련 정보를 충분히 검색해볼 필요가 있다. 분명 아이 베리의 효능은 뛰어나지만 모든 식품이 그렇듯 단시간에 효과를 내는 의약품이 아니다. 이 베리 제품을 구입할 때는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 이 베리 함량은 얼마나 되는지, 어떤 과일이나 채소와 블렌딩했는지 등을 확인하고 믿을 수 있는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름조차 익숙치 않던 아이 베리를 국내에 소개한 업체는 올해 수 백 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급부상한 건강 키워드 아이 베리의 열풍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

            / 강수민 헬스조선 기자 ksm@chosun.com
            사진 차병곤(스튜디오100)



            슈퍼푸드 '아사이베리', 얼마나 좋기에?

            20110930
            헬스메디 webmaster@healthmedi.net

            면역력 증진은 물론 노화방지까지!

            2008년 미국의 영양 전문가 스티븐 프렛 박사가 처음으로 자신의 저서에서 ‘슈퍼푸드’(Super Food)라는 말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슈퍼푸드’란 건강 증진 효과가 탁월해 수명을 연장하고 노화를 지연시켜 주는 신비의 식품들로 상징돼 왔다.

            물론 슈퍼푸드는 선정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시각 차이는 있지만 반드시 구입이 쉽고 섭취가 편해야 한다는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접근성이 떨어지면 아무리 몸에 좋아도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그동안 슈퍼푸드론 아몬드, 브로콜리, 요구르트 등이 그 지위를 지켜왔다. 한데 최근 기존 슈퍼푸드를 누르고 새로이 과일계의 다크호스가 등장했다.

            그 누구도 슈퍼푸드로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아사이베리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 28KBS 2TV ‘비타민’에서는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데 효과적인 과일로 아사이베리가 소개돼 관심을 모았다.

            사실 아사이베리가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사실은 알려진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원산지가 브라질 북부의 아마존 지역인 탓에 ‘아마존의 힘’ 혹은 ‘아마존의 와인’이라 불리는
            아사이베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지역 원주민들의 해독제와 강장제 등으로 이용되어 왔다.

            그러다가 아사이베리의 놀라운 효능이 입소문을 타고 브라질의 부유층에게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각광받는 건강기능식품이 된 것이다.

            아사이베리는 당질 함량이 100g1g도 안될 정도로 특유의 맛이 없다.

            하지만 미국 농무부(USDA)의 발표에 따르면 아사이베리의 ‘유해산소 흡수능력(ORAC)의 수치는 1027로 블루베리 수치보다 약 21배가 많다.

            이는 적포도 보다는 55, 골드키위보다는 무려 84배나 높은 수치로 뛰어난 항산화 능력을 자랑한다.

            이번에 방송 <비타민>에 소개된 것과 같이 아사이베리의 주 효능은 면역력 향상이다.

            가을철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강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아사이베리는 블루베리를 훨씬 웃도는 항산화 수치로 각종 질병의 저항력을 길러주는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 아사이베리에는 단백질과 칼슘, 아미노산 등의 영양분도 상당히 함유되어 있다.
            이 때문에 과거에 아마존 유역의 원주민은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 아사이베리 열매를 반드시 따 먹고 전쟁터로 향했다.

            이와 관련된 자료로 몇 년 전 발행된 <농업 및 식품화학 저널>에서는 백혈병 세포에 아사이베리 농축액을 부었더니 암세포의 최대 86%가 스스로 소멸했다는 연구 결과가 실려 있다.

            미국의 니콜라스 페리컨 박사는 젊 오래 사는 간단한 방법의 한 가지로 아사이베리를 추천했다.
            그는 “아사이베리는 불포화 지방산의 좋은 지방을 공급하며 다양한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 성분이 낮은 이상적인 형태의 영양 분포를 가지고 있다”고 예찬했다.
            아사이베리의 높은 활성산소 흡수력이 노화를 방지시키고 현저히 낮은 당 수치는 다이어트에까지 도움이 된다는 것.

            이 뿐만이 아니다.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인산(오메가-9)과 리놀산(오메가-6)은 인체에 해로운 유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인체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한다.

            베리 종류 가운데 최고의 베리라고 불릴 정도로 그 영양분과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아사이베리는 다른 음식과의 궁합도 좋다.

            무맛에 가까울 정도로 당도가 낮은 아사이베리는 평소 즐겨 먹는 음식에 첨가해 먹으면 원기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한다.

            이주현기자



            마테·아사이베리..남미 열매 음료 뜬다

            기사입력2010-09-26 17:27기사수정 2010-09-26 17:27
            식음료·외식업계가 남미와의 사랑에 빠졌다.

            마테, 아사이베리, 피치피탕카 등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남미산 열매들을 원료로 한 음료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

            이중 가장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은 아르헨티나 건강 음료로 알려진 마테이다. 26일 현재 롯데헬스원이 팻슬림 다이어트 마테차를 선보인 데 이어 차() 전문업체 티젠도 ‘티젠마테차’와 ‘그린 마테차’를 내놨다.

            롯데칠성음료도 현미, 누룽지, 녹차, 겉보리 등 국산재료와 마테 혼합추출액 48%를 함유한 ‘티트리 마테차’를 출시했다.

            마테차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 건강사업부 관계자는 “판촉용으로 제공할 샘플을 확보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마테가 항산화작용, 식욕억제는 물론 지방분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것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커피전문점에도 마테음료가 등장했다. 미국 유명 커피브랜드인 털리스커피가 선보인 ‘예바마테라테’와 ‘예바마테차’가 바로 그 주인공. 털리스커피는 기존 예바마테차만을 선보이던 중 마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추가적으로 예바마테라테까지 출시했다.

            아르헨티나에 마테가 있다면 브라질에는 아사이베리가 있다.

            아사이베리는 블루베리보다 항산화효과가 11배 높은 아마존의 보석으로 불리는 열매다.

            아사이베리 음료로는 네트워크기업 모나비코리아의 ‘모나비’가 대표적이다. 4병 기준 18만원에 달하는 ‘모나비’는 고가지만 아사이베리 함유량이 25%로 국내에 소개된 아사이베리 음료 가운데 가장 높은 함량을 자랑한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브라질 아마존에서만 자생하는 아사이베리로 만든 음료를 공식 건강음료로 선정했다. 모나비코리아는 ‘모나비’로 올해 국내에서만 50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도 지난 3월 순수과일을 갈아만든 음료인 ‘아임리얼(I’m Real)’을 출시하면서 아사이베리와 블루베리, 복분자, 라즈베리 등이 담긴 ‘베리베리’를 선보인 바 있다. 하루애식품도 아사이베리를 주원료로 하는 ‘아사이골드’를 출시했다.

            던킨도너츠도 지난 여름 브라질의 체리로 불리는 열대과일 ‘피탕카’로 만든 아이스음료 ‘피치피탕카 쿨라타’로 남미산 음료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yhh1209@fnnews.com 유현희기자



            [푸드]블루베리 위에 아사이베리 면역력 강화 ‘베리베리’굿
            항산화 성분 블루베리22배 세포치유로 항암효과도 입증
            최종입력시간 : 2011-02-14 11:46:37

            세계가 바이러스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구제역부터 조류인플루엔자(AI)로 동물이 몸살을 앓는 것은 물론이고 신종플루에 이어 노로바이러스까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바이러스에 대항하기위해 백신을 개발하지만 지나친 항생제 사용으로 백신에 면역이 된 슈퍼 바이러스까지 출몰했다.

            이를 이기기 위해 더 강력한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지만 한계가 있다. 자원과 노력이 많이 들 뿐 아니라 개발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활성산소를 줄여 인간의 면역력 자체를 높이는 항산화 음식이 각광받고 있다. 활성산소란 우리가 호흡한 산소가 여러 대사 과정에서 생성돼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를 말한다.

            이같은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것이 항산화 성분이다. 아사이베리는 건강음식으로 유명한 블루베리의 22배나 되는 항산화 성분을 가진것으로 알려졌다. 키위의 120, 포도의 33, 석류의 23배나 되는 항산화 성분의 슈퍼푸드다. 이미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안티에이징의 차세대 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아사이베리는 지구상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뛰어난 과일로 인정받고 있다. 항산화를 도와주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포함되서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은 다른 보랏빛 과일에 소량 함유됐다. 아사이베리의 경우 타 과일과 비교조차 안되는 월등한 함유량으로 효과가 뛰어난 것이다.

            이 항산화 성분은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주고 시력회복이나 신장 기능회복, 간 기능 및 위 기능 향상, 혈류개선 이외에 머리를 맑게 해주며 정신적 질병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 다이어트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암세포를 파괴시키는 항암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플로리다 대학교에서 아사이베리가 실제로 얼마나 백혈병 세포를 치유하는 작용을 하는지 증명한 바 있다.

            그래서 미국의 오프라 윈프리쇼는 아사이베리를‘No.1 슈퍼푸드’로 소개했다. 세포 치유작용 등의 다양한 효과도 입증돼 치료목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항산화성분은 자외선 때문에 생겨나거나 피부노화와 관련이 있는 활성산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주원료로 쓰인다. 따라서 피부 관리의 해답을 찾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아시아베리를 적용하는 추세다.

            아사이베리에는 흔히 접할 수 있는 동물성 오메가와는 달리 식물성 오메가 3, 6, 9가 다량 함유돼있다. 이런 성분들은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게 도와준다. 또한 관절염개선에 효과가 있는 글루코사민 및 다량의 칼슘과 비타민E, 식이섬유 탄수화물,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흔히 접하는 동물성 오메가와는 달리, 아사이베리에는 식물성 오메가 3,6,9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식물성 오메가 3,6,9를 함유한 열매는 아사이베리가 유일하다. 아사이베리에 들어있는 60% 함량의 올레인산(오메가9)은 불포화필수 지방산으로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이로운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게 해준다. 또한 12% 함량의 리놀산(오메가6) 역시 같은 효과를 낸다. 이는 임산부나 태아에 적당한 영양공급을 하여 지적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등 두뇌개발에 도움을 준다.

            평소 생선 알레르기와 같은 이유로 생선을 못 먹는 사람들은 자연히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량이 부족해지기 마련인데, 이제 아사이베리 하나로 식물성 오메가 3,6,9 모두 섭취가 가능하다. 아사이베리의 불포화지방산 함유량은 고등어의 5배나 된다.

            아사이베리의 신비로울 정도로 뛰어난 성분은 이 외에도 많다.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세로토닌이란 성분으로 사랑과 행복을 전달하는 연락병 역할을 해주는 등 여성 호르몬에도 영향을 준다.

            다량의 칼슘과 비타민E,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식물성 지방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필수아미노산과 필수지방산,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완벽에 가까운 식품으로 알려졌다. 비타민A는 토마토의 11, 식이섬유는 사과의 20, 칼슘은 꽁치의 9.6, 단백질은 우유의 3배다.

            그 외에도 전해물, 단백질, 비타민 A, B1, E 등이 들어있어 고개 숙인 남자, 기력이 약한 여성,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자연식품으로 아사이베리를 먹게 되면 소화 작용은 물론 피부 염증이나 숙면을 취하는데 놀라운 효과가 있다.

            이에 아사이베리를 판매하는 업체도 증가했다. 냅컴퍼니는 브라질의 유기농 아사이베리 업체와 직접 계약하고 국내에 본격적인 진출에 나선다. 특히 수분함유량이 높은 액상제품이 아니라, 수확직후 곧바로 동결건조한 100%분말 형태로 수입해서 판매해 더욱 완전하고 많은 양의 영양소를 섭취가 가능하다.

            업계관계자는 “슈퍼푸드 아사이베리는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건강이 화두인 만큼 많은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kkk@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삶의 흔적을 남기고 픈 블러그
            2010717일 토요일
            지구상의 가장 완벽한 천연자연식품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란?
            acai-berry 는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에서 나고 자라 열매를 맺는 야자나무의 일종이며,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신비의 열매라 불리우고 있으며, 이전 부터 아마존 원주민이 신비의 약초라고 애용하던 열매였으며 브라질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었을 만큼 건강식으로 요리 등에 첨가식품으로 까지 널리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사이베리(AcaiBerry)는 각종 영양소가 농축되어있어 "천연 완전식품"이라 칭하기도 하며, 남미의 비경 아마존의 혜택을 받고 자란 야자과 장과류 식물의 과실입니다.

            아마존의 혹독한 자연 환경 속에서 생명력 유지를 위해 활성 산소와 싸우는 항산화 물질과 식물성 화학물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과일입니다.

            자연환경의 심장이라 불리는 아마존 지역에서만 나고 자라는 아사이베리는 우리 사람 몸 속 피를 맑게하는 즉, 항산화효능이 우수하고 심지어 암세포를 죽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아사이베리의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뛰어난 가치에 놀라워 하고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주로 열매를 갈아서 분말 형태로 부터 여러가지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분말 자체로 부터 음료화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가치가 점차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국내에도 지난 3월경부터 정식으로 수입되어 상용화 되고 있습니다.

            [특징]
            가늘고 멋진 줄기의 야자수로 25 m 높이 까지 자라며 진녹색의 큰 잎은 얇게 나누어져 2 m 길이까지늘어지기도 한다. 노란색의 작은꽃은 여러개가 뭉쳐 한 송이를 이루며 주로 9월에서 1월 사이에 피고 거의 일년내내 피어 있기도 한다. 대서양 산림의 빨미또 도쎄(Euterpe ed ulis Mart.)와 매우 흡사한 종류이다.

            [열매]
            뭉쳐진 한 송이에서 맺는 열매는 보라빛을 띄며 익어갈수록 검정색이 된다. 동글동글한 모양의 열매는 맛있는 과육과 구슬 같은 씨가 있다. 일년내내 열매를 맺지만 7월에서 12월까지 더 많은 열매를 맺는다.

            [재배]
            종자 또는 봉오리 및을 빼내어 번식할 수 있으며 여러 유형의 토질과 기후에서도 잘 자라고 특히 열대지방이 이상적이다. 각 야자수마다 매년 3-4 송이를 피우며 한 송이마다 3-6kg의 열매가 나온다.

            이 제품을 취급하는 세계적인 글로벌기업 모나비(MonaVie)사가 국내에 도입되어 지난 3월부터 아사이베리 블렌딩쥬스를 판매하고 있다. 모나비사는 북미 및 남미, 아시아, 남태평양, 유럽, 중동 등 전세계적으로 급속한 신장세의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미국 현지내에서 각종 언론과 미디어로 부터 찬사와 더블어 슈퍼식품인 아사이베리에 대한 모나비제품을 극찬하며 대대적으로 공개방송을 하고있는 실정이다.

            ※ 아사이베리 관련 미국 방송 언론 보도 자료

            ★ 오프라 윈프리 쇼
            노화 방지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한 수퍼식품/아사이 베리는 지상에서 No. 1 수퍼식품으로 선정되었음

            200917일 미국 인기 건강관련 쇼-"닥터즈 쇼"에서 특집으로 모나비 제품을 공개적으로 극찬

            200825일 오프라윈프리쇼에서 다시한번 아사이 리 특집 /오즈 박사- 아사이베리는 "최고의 노화방지식품"

            ★ 플로리다 대학 뉴스- 브라질산 아사이베리는 실험결과 암세포를 파괴한다.

            ★ 월 스트릿 저널
            "아사이베리는 휘트그래스를 능가한다..신체 에너지를 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킨다"

            ★ 미국ABC뉴스
            아사이베리에는 산화방지제, 아미노산 및 필수 오메가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고 밀도 산화방지제는 조기 노화현상을 막아주고, 적포도주보다 10-30배의 안토시아닌이 농축되어 있다. 아사이열매는 거의 완벽하게 각종 아미노산이 혼합되어 있을 뿐 아니라 중요한 미량원소(미네럴)이 있다.
            HSI 건강과학 연구소
            "아사이리는 자연의 가장 완벽한 식품이다.

            ★ 런던 타임지
            " 아사이 베리는 놀라운 영양분을 함유한 아마존의 야자수 열매인데 지상의 모든 다른 과일들을 부끄럽게 하고 있다."
            ★ 우먼즈 월드(여성의 세상)
            "브라질산 아사이베리는 암세포를 죽이고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며 노화를 지연시킨다"

            특집기사는 4개의 주제로 구분하였고 각 기사는 의학적인 데이터들을 첨부하였음

            1) 암을 퇴치함
            2) 심장을 보호
            3) 세포를 회춘
            4) 뇌세포 자양

            NBC 방송
            " 아사이는 아마존에서 온 비아그라이다"
            "아사이 베리는 독특한 힘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시는 사람은 누구나가 놀라운 에너지가 생긴다는 것을 믿게 된다."

            아사이베리 함유성분 분석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하는 이유로 인해 “수퍼푸드”로 불려지며 계란이나 우유와 함께 지구상의 식품 중에서 최고의 “완전식품”에 가까운 식품의 하나라고 일컬어지고 있.

            아사이베리에는 항산화 활성을 가지는 폴리페놀은 적포도주의 10~30, 칼슘은 우유와 동량, 철은 레버의 3, 우유의 118, 식물 섬유가 우엉의 3, 신체를 만드는 필수아미노산이나집중력, 기억력, 사고력을 높이는 테오브로민,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는 비타민 E, 여러 가지후라보노이드, 필수 지방산, 식물 섬유, 비타민E 등을 함유하고 있음이 확인되고 있다.

            미국내에서 선풍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우리에게 다가온 아사이베리는 신선한 충격을 주는듯하다. 과히 만능식품이며 슈퍼식품이라 불려질만한 영양의 보고라 할 수 있다.

            과연 세계적인 식품 아사이베리가 한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몰이가 될른지 지켜 보아야 할 것이다.

            작성자: reong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