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물을 보충해야하는 이유



항산화물을 보충해야하는 이유!
연세중앙내과 2009.10.30 1591

★ 피부에 생기는 검버섯과 주름, 신체의 노화현상 등 전부가 활성산소에 의한 것입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 구석구석에서 쉼없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우리 몸이 얌전히 활성산소에 몸을 내 맡기는 것은 아닙니다. 체내에는 효소계, 단백질계, 생리적생산물 등 여러 가지 항산화물(scavenger)이 만들어져 신체를 보호해 줍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자연생성되는 항산화물만으로는 활성산소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습니다.
★ 게다가 활성산소의 생성원이 끓어넘치는 현대사회에서 방심은 금물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할 것인가? 대체 어떤 방법을 써야 활성산소를 격퇴하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일까?

검버섯이 생기는 사람과 생기지 않는 사람의 차이? 비결은 항산화력!

★ 항산화물을 외부에서 보충하여 몸의 항산화력을 증진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질의 항산화물을 식품 혹은 기능성식품 등을 적극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신체를 강화시키는 것입니다.
★ 여성들 사이에선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지만, 똑같이 자외선을 쬐어도 누구는 검버섯이 생기는가 하면 누구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 같은 나이라도 젊어 보이는 사람이 있는 반면 늙어 보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개인의 항산화력 차이 때문인데, 항산화력이 강한 사람이라면 보통 사람보다 매끄러운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이며, 새삼스럽게 항산화물을 보충 안 해도 좋을지 모릅니다.

★ 그러나 이런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항산화력이 보통 수준이라면 피부노화현상이 먼 훗날의 일이 아닙니다.
20세를 넘어가면 피부노화가 시작되므로, 지금 당장이라도 항산화물 보급이 필요합니다.

연세중앙내과